인도 선교 소개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 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롭게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누가복음 4장 18-19절

  

열방 선교지정보 인도


11억 명의 영혼과 500여 개의 미전도 종족이 모여 사는 곳, 힌두교와 불교를 포함해 다양한 종교 문명이 일어났던 곳이며 세계 최대의 힌두교, 세계 2위 이슬람 인구(17억명)가 있는 곳 입니다. 아울러 힌두교와 이슬람교 간의 종교 갈등으로 북인도에서는 종교 전쟁이 지금도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인도의 선교 역사는 상당히 오래 되었습니다. 예수님의 12제자 도마가 고아 주에 상륙해 기독교를 전파했고, 현대 선교의 아버지 윌리엄 캐리에 의해 복음이 전파되기도 하였습니다. 또 미국의 침례교 선교 역사상 가장 성공한 선교지로 나갈랜드 주가 꼽히고 영국식민지 시절에는 영국인에 의해 많은 교회가 세워졌습니다. 7억명 이상의 신자를 보유한 힌두교는 인도 풍토에 뿌리를 내린 다양한 신앙과 풍속이 모여 만들어진 것 입니다. 힌두교는 브라만(신관)과 소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태양신, 파괴와 부활의 신인 시바신, 유지의 신인 비슈누 등 다양한 신을 믿고 있습니다. 특히 풍요를 가져다 주는 가네샤는 코끼리 얼굴 모양을 하고 있고, 집이나 사업채마다 이 신상 그림들이 많이 있는데 이들이 돈과 부요함을 가장 사랑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인도는 현재 여러 지역이 종교 갈등과 빈곤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인도 북서부의 펀잡은 힌두와 이슬람교가 혼합된 시크교도의 본거지라고 합니다. 1947년에 인도와 파키스탄이 나뉘면서 수백만 명의 이슬람교도들이 파키스탄으로 이주하고 힌두교 및 시크교도는 인도의 북쪽으로 이주하였다고 합니다. 중북부의 도시 델리는 인구의 절반 이상이 빈민굴에 거주하며 오염과 질병, 물부족, 범죄의 만연으로 고통받고 있고, 최근에는 기독교인에 대한 테러로 많은 믿음의 형제들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다툼과 시기,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받는 이 지역에 예수 그리스도의 참 평안이 임하길 기도합시다.